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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툰 미친 사랑 미리보기
ogy87493
2021. 12. 11. 13:40
"형부는 몰랐죠? 내가 먼저 좋아한 거..."
항상 규혁을 밀어내기만 했던 처제 서아.
어느 날, 지금껏 언니에게 미안해서 참아왔지만
사실은 언니보다 자신이 먼저 사랑했다고 말한다.
받아들일 수 없는 처제의 유혹에 당황한 하준은 서아를 밀어내려고 애쓰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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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베르티는 사람들이 초자연적인 것이라고 부르는 것과 비슷한 어떤 것에도, 심지어 설명할 수 없는 어떤 것에도 전혀 괴로워한 적이 없었다. 세실리아를 만난 이후 자신을 찾아온 꿈들의 끈기, 그리고 그가 그들로부터 깨어날 때마다 문이 닫히는 것이라고 믿었던 것에 의해 그가 초조하고 거의 병들게 되는 것은 당연했다.
오히려 세실리아는 평생 동안 꿈을 꾸는 연습을 했고, 자신을 드러내는 어떤 비전에 의해서도 영구히 방해받지 않았고, 거기에 수반될지도 모르는 '페노멘온' 같은 것에 의해서도 방해받지 않았다. 그녀는 자신의 꿈이 어떤 종류의 진실에 더 가까이 다가갔다고 느꼈는데, 그것은 대부분의 세계로부터 숨겨져 있지만, 중요한 가치를 지닌 것이었고, 그 후에는 큰 방향 감각도 없이 끊임없이 더듬어 가고 있었다. 람베르티가 상담했던 전문의는 그녀에게 최면술을 배웠다고 노골적으로 말했을 것이고, 일본 승려도 그녀에게 같은 말을 했을 것이다, 그녀가 할 수 있는 가장 위험한 일 중 하나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양의 과학자는 꿈속에서 람베르티와 어떤 얼굴을 닮았다는 것은 단순한 우연일 뿐이며, 그를 만난 이후부터 그 닮은 것이 스스로 완벽해졌으므로 이제 그녀는 정말로 람베르티를 꿈꾸게 되었고, 의사는 그녀의 나머지 시력은 오토 시사오(자동 시사오)의 결과물이라고 그녀에게 확신시켰을 것이다.n, 왜냐하면 베스탈 처녀의 이야기는 언제나 그녀에게 아주 큰 매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녀는 그것들에 대해 많은 것을 읽었고, 그녀는 지아코모 보니의 놀라운 발견을 숨죽이며 따랐으며, 대부분의 소녀들보다, 그리고 아마도 대부분의 남자들보다 더 많은 로마 역사를 알고 있었으며, 그녀가 모든 세부사항과 그 끝부분을 가지고 상상 속의 전생을 건설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었다.마치 그녀가 소설을 읽는 것처럼 모든 것이 마음대로 되는가.
그녀는 마지막 베스탈인 세실리아의 그림 같은 역사가 처음에는 단편적이었고, 점차 그녀의 환영 속에서 완성되어 왔으며, 지금도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계속 성장해 갈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인정했을 것이다.
게다가, 만약 전문가가 람베르티의 상상 속에 자신들을 모아 놓은 비슷한 꿈 조각들이 조금씩 있다는 것을 긍정적으로 알았더라면, 비록 후자가 한 두 번의 우연으로 세실리아와 단 한 번 대화를 나누었을 뿐이지만, 만약 그가 한낱 소녀와 솔직해지기로 선택했다면, 텔레파시에 대해서는 아무도 잘 알지 못한다고 그는 말했을 것이다. 그리고 현대 과학은 19세기의 과학이 그랬듯이 설명할 수 없는 것을 부정하지 않고 사실을 수집하고 조사하며, 다만 그것들이 진짜 사실이며 허구가 아니라는 것을 설득할 필요가 있을 뿐이다. 그는 어느 누구도 한 예에 대해 이론을 세울 수 없다고 말했을 것이다; 그는 그가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사례들을 적고 나서 다른 사례를 계속 찾을 것이다. 무선전신이 가능했기 때문에 전문가도 텔레파시가 가능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를 찾으려 하지 않을 것이다. 만일 그렇다면 세실리아와 람베르티 사이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철저히 설명했고, 그렇지 않다면, 여전히 찾아내야 할 다른 만족스러운 설명이 있을 것이다. 과학의 태도는 예전에는 극도로 공격적이었지만, 그녀는 더 높은 단계로 발전했다. 요즘 그녀는 평온하다. 과학자는 여전히 종종 다른 신념의 공식 대표들과 갈등을 겪지만, 과학 그 자체는 더 이상 종교를 지지하지 않는다. 램버티의 전문가는 어떤 형태의 신앙도 없다고 공언했고, 따라서 그는 차라리 칸트의 세 가지 질문에 모두 대답하도록 요청받지 않았을 것이다. 내가 무엇을 알 수 있을까? 내가 해야 할 의무는 무엇인가? 내가 바라는 것은 무엇인가? 그러나 그의 대답이, 만일 그가 조금이라도 준다면, 자신보다 덜 알고 더 많은 것을 바라는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을 것이라는 것은 결코 뒤따르지 않았다.
세실리아는 많은 생각을 했지만, 자신의 경험들이 모두 과학적으로 가능하다는 것을 스스로 확신시키기 위해 그런 식의 추론을 따르지 않았다. 반대로, 그녀가 가장 좋아했던 환상은 과학과 종교가 모두 신앙에 반하고 이성에 반하는 것이라고 비난했을 것, 즉 그녀가 가지고 있던 소중한 믿음이었다. 정말로 옛날에는 베스탈로 살다가 죽었고, 오랜 시간 후에 지구로 돌아왔으며, 물질적인 것들로부터 완전히 분리되어 거의 삶을 향해 끌려갔다.
람베르티와의 만남,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와 단 한 번의 짧은 대화가 그녀의 환상을 크게 강화시켜 주었다. 그도 돌아왔고, 그들은 서로를 이해했다. 하지만 그것뿐이어야 한다.
그러자 그녀는 다시 니체를 떠맡게 되었는데, 이는 모든 사람이 <그러므로 자라투슈트라>를 읽거나, 그 책을 읽기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추측을 신빙성 없는 방법으로 이야기를 나누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끝없는 인생복귀 이론이 과연 자기 자신의 경우에 맞는지 여부를 단 한 번이라도 결정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녀는 페이지를 넘겼지만, 본래의 생각을 외우고 있었다. 시간은 무한하다. 우주에는 아무리 많아도 수가 한정되어 있고 따라서 한정된 수의 방법으로만 결합할 수 있는 원소로 구성된 물질이 있다. 그러한 가능한 조합이 소진되면, 그들은 반복해야 한다. 그리고 시간은 무한하기 때문에 무한 반복해야 한다. 그러므로 정확히 같은 조합은 항상 되돌아왔고 영원히 다시 돌아올 것이다. 그러므로 과거 우리 모두는 정확하게 똑같은 삶을 살아왔고, 정확하게 비슷한 세상에서, 무한한 횟수를 살아왔고, 앞으로도 가장 미세한 디테일, 무한한 횟수로 다시 같은 삶을 살아갈 것이다. 가장 적은 말로, 이것은 그가 "영원한 귀환"이라고 부르는 것을 증명하려는 니체의 주장이다.
아니. 그것은 비록 이론으로서 매우 그럴듯하긴 하지만 그녀가 믿고 싶은 것도, 믿을 수도 없는 것도 아니었다. 만약 인간이 다시 산다면, 그들은 같은 삶을 산 것이 아니라 다른 삶을 산 것이다. 첫 번째 삶보다 더 나쁘거나 더 나은 삶을 산 것이다. 여기서 니체는 다시 결합하고 결합하는 물질만을 말하고 있었다. 만약 그랬다면, 각각의 조합은 자신만의 새로운 영혼을 가질지도 모른다. 서로 다른 영혼들이 정확히 똑같은 방법으로 고통받고 즐기도록 만들어져야 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오버맨'을 포함한 '사라투슈트라'의 상당 부분과 '연민'의 극복, 그리고 신을 죽인 '인간'에 대해서는, 그녀는 비록 그 대부분이 매우 아름답고 일부는 끔찍하지만, 단지 환상적일 뿐이라고 생각했고, 니체의 뜻을 이해했다고 생각했다.
그녀는 독서에 싫증이 나서 깊은 의자에 다시 누워 열린 책을 무릎 위에 엎드리게 했다. 그녀는 아침 늦도록 자기 방에 있었고, 블라인드를 함께 그려 넓은 거리의 눈부심을 막아 주었는데, 그때는 6월이었고 여름도 가까웠기 때문이었다. 바깥은 봄이 끝날 무렵 이탈리아에 있는 것처럼, 어쩌면 그 어디에도 없는 것처럼, 다가오는 더위와 함께 공기는 모두 살아 있었다. 햇살은 그 속에서 마치 살아 있는 것 같이 모든 것을 생명으로 채우는 것 같다. 그것도 사람들 속으로, 그리고 목소리 속으로 들어가 무덤덤한 로마인들까지도 조금 마음을 풀고, 더 유쾌하게 웃고, 발걸음도 더욱 탄력있게 된다. 부랴부랴 여름의 온기가 도시를 가득 채우면 한낮에 하얀 거리는 거의 한산해질 것이고, 외국에 있어야 하는 남자들은 벽이 좁은 그늘을 드리운 곳을 따라 몸을 질질 끌며 모든 것이 게으르고 졸리고 조용하게 더워질 것이다. 그러나 6월의 첫 번째 좋은 햇살은 남방 사람들에게 생명의 영락자, 다가오는 신들 앞에 떠 있는 마법의 금괴, 신들의 숨결 자체가 인간에게 들이쉬는 것이다.
소녀의 방 안에서는 옅은 푸른색 다마스크 걸이에 불빛이 매우 부드러웠고, 마치 달콤한 영혼이 지나가는 것처럼 이따금 창문에서 창으로 부드러운 공기가 불어와 메시지를 전하고 하나를 빼앗았다. 그것은 세실리아의 금발을 휘젓고, 이마를 부채질하여, 어찌된 셈인지, 바로 그때, 그것과 함께 아름다운 미지의 사물에 대한 직관, 그리고 평화와 맑은 시선으로 영감을 가져다 주었다.
처녀성은 다른 어떤 주를 뛰어넘어 그러한 순간들로 축복받은 것이다. 모든 시대와 모든 나라에서 그것은 절반은 신성한 것이며, 신비롭게 신적인 것과 연결되어 있다. 그 하녀는 언제나 신부, 예언자, 선견자, 선견자였는데, 그 눈은 베일 너머를 바라보고, 그 귀는 불멸의 목소리를 듣고 있었다.그녀는 비록 마지막이지만, 그녀의 쓰러진 나라를 절망에서 일으켜 세우고, 모든 것이 실패한 어떤 남자 지도자도 따라가지 않는 싸움과 승리를 이끌었던 유일한 처녀는 아니었다..
처녀성은 악을 만나 다른 쪽을 지나가고, 보지 못하고 지나간다. 처녀성은 그 자체로 완전하고 완벽하며, 알 필요가 없는 것을 달콤하게 부주의하다. 처녀성은 천국의 자손이 아닌, 아니지도, 아니지도 않을 세상을 꿈꾸며, 처녀성은 천사 같은 것이다. 악에 대한 무의식에는 힘이 있고, 자신에 대한 무지에는 위험이 있다.
세실리아는 지금 환영을 불러내려고 하지 않고, 자신의 삶을 생각하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궁금해하며, 이따금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할지를 스스로에게 묻고 있었다. 그녀가 귀도 데스티와 결혼해야 할까, 말아야 할까? 그것이 그녀의 생각과 경외심과 질문의 총합이었다.
그녀는 자신이 완벽하게 자유로워졌고, 어머니가 결코 자신의 의지와는 반대로 결혼하게 하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그녀가 귀도와 결혼한다면 그녀의 의지에 반하는 행동을 하고 있을까?
그녀는 마음속으로 그가 그렇게 하도록 내버려두기로 선택할 때마다 그가 말을 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열여덟 살의 가장 처녀다운 처녀는 남자가 자신에게 아내가 되어 달라고 부탁할 기회를 기다리고 있을 때를 알고 있는 반면, 사랑에 많이 빠진 대부분의 젊은 남자들은 그 질문을 언제 내놓을지 정확히 알지 못하며, 그것이 입술에 떠오르면 종종 놀라곤 한다. 세실리아는 그 문제를 기정사실로 생각했다. 중요한 것은 그녀 자신의 답을 알아내는 것이었다.
그녀는 의붓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서 귀도만큼이나 좋아하셨고, 실제로 사회에 나가기 전에 평생 대부분의 여성들이 아는 것보다 더 많은 흥미롭고 재능 있는 남자들을 만났었다. 그녀는 그를 너무 좋아해서 그에게 잘못이 있으면 그들을 볼 수 없었고, 그녀는 그가 그 이름에 걸맞은 어떤 결점도 가지고 있다고 믿지 않았다. 그러나 그것은 질문이 아니었다. 어떤 여자도 결점이 없기 때문에 남자를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반대로 결점이 몇 개 없다면 그것을 근절하고 이상에 따라 그를 개혁하는 것이 자신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그것이 쉬울 것이라고 믿고, 다른 어떤 여성도 전에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성공하는 것이 즐거울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이 가장 야성적인 폭행이 종종 여자들 중 최고들에게 사랑 받는 한 가지 이유다.
세실리아는 자신을 위해 귀도를 좋아했고, 의붓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몹시 그리워했던 것을 대신한 그에게 지적인 동정을 느꼈다. 그녀는 또한 그를 좋아했다. 왜냐하면 그는 언제나 그녀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준비가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빌라 마다마에서 어느 날 그것을 제외하고는 그녀 이전의 도덕적인 태도는 레스펙의 하나였기 때문이다.열성적이고 의협적인 헌신. 그리고 그와 그녀가 같은 것을 좋아했기 때문이기도 하고, 그리고 그가 그녀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그녀가 칸트와 피히테와 헤겔을 이해하려고 애쓰는 데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것을 결코 말하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비록 그가 그렇게 많이 알고 있지만 그녀는 그가 가진 작은 방식과 그의 겸손함, 그리고 그의 소박한 태도가 마음에 들었다. 드레싱, 머리카락 색깔, 러시아산 가죽, 좋은 담배, 그리고 쾰른 물 같은 아주 희미한 분위기. 그녀가 그를 좋아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다. 예를 들어, 그녀는 그가 어느 누구에게도, 심지어 그들이 함께 나눈 대화의 한 마디인 람베르티에게도, 그리고 저녁 파티나 소풍에서 그녀가 좋아하는 어떤 아이디어나 이론을 공격한 사람이 있다면, 그는 그것을 옹호하면서, 자기 주장뿐만 아니라 모든 그녀의 주장을 이용했다; 그리고 그가 그녀가 일반적인 것에서 뭔가 기발한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항상 그녀가 자신의 연설을 꺼낼 수 있게 해주는 다른 말을 했다. 그리고 그는 항상 그들이 혼자 있을 때 이미 그 말을 듣지 않은 것처럼 그것에 대해 매우 기뻐했다. 그녀가 그와 같은 사람이 없다고 확신한 이유를 모두 열거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그녀는 그에게 느끼는 감정이 애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것이 사랑이라는 것을 꽤 기꺼이 믿고 있었다. 그는 확실히 그 당시 그녀와의 적수가 없었고, 만일 그녀가 망설였다면 그것은 결혼이라는 생각 자체가 그녀에게 혐오감을 주었기 때문이었다.
상상의 제2의 삶에서 그녀는 인간의 손길에서 온전하게 자신을 보존하기 위해 가장 엄숙한 서약, 그리고 가장 끔찍한 벌칙에 묶여 있었다. 꿈속에서 남자가 그녀를 사랑한다는 것은 신성모독이었고, 그 보답으로 그를 사랑한다는 것은 죽음을 의미했다. 그녀는 그것이 꿈이라는 것을 알았지만, 모든 꿈이 사실이라고 믿는 것을 좋아했고, 그 꿈의 영향을 받지 않는 생각에 너무 익숙해져 있었다.
좋아하는 부분에 너무 익숙해져서 실제 삶에서 연기하게 되고, 결국엔 가끔 미쳐버리는 훌륭한 배우들이 있는데, 그들이 대변해 온 영웅이나 폭군이라고 스스로를 믿고 있다고 한다. 오직 훌륭한 2류 배우들만이 기계적인 방법으로 그들의 배역을 "배우고" 그들 속에서 일종의 완벽에 도달한다. 정말 훌륭한 일류 예술가들은 자기 암시에 의해 스스로를 부차적인 존재로 만들고, 실제로 두 개의 자아, 즉 오델로나 햄릿이나 루이 11세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자아, 또 다른 하나는 토마소 살비니의 헨리 어빙 경이나 세라 베른하르트의 의견, 신념, 원칙을 가지고 인생을 살아가는 자아를 가지고 있다.
더 높은 차원에서 보면, 그녀는 한 부분밖에 배우지 못했고, 한 부분은 그녀 자신의 지성을 벗어나 어떤 식으로든 진행되었기 때문에, 세실리아는 같은 이중 의식 상태에 있었고, 만일 깨어 있는 삶이 꿈 속의 상상적 존재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면, 그녀의 꿈도 아마도 깨어있는 삶에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행복할 가치가 있도록 행동하라."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철학자가 말했다. 그녀는 일상의 의지로 그림자처럼 얽힌 결박을 떨쳐버리기로 선택한다면, 상상 속의 서약에도 불구하고 틀림없이 귀도와 결혼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이 행복할 만한 가치가 있는 행동일까?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하다는 믿음, 다른 것은 없다. 귀도의 아내로서 자신이 행복했다고 믿어야 하는가? 그렇다, 결혼에서 찾을 수 있는 행복이 있다면 말이다. 하지만 그녀는 이미 그것 없이 행복했고, 항상 그랬을 것이다, 그녀는 확신했다. 그러므로 그녀는 가능성을 위해 확실한 위험을 감수하고 있을 것이다. "누가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택하느냐, 그가 무엇을 찾을 수 있느냐가 아니라 그가 무엇을 떠날 것인지를 안다." 고 이탈리아 속담도 말한다. 그리고 다시 그녀는 희망은 값싼 음식처럼 보이지만, 언제나 그 위에 사는 사람들에 의해 대가를 받는다는 그녀의 의붓아버지의 말을 웃음으로 들었다.
행복할 만한 가치가 있도록 행동한다는 것은, 각각의 행동의 이유가 만인의 행복을 위한 법이 될 수 있는 그런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을 의미했다. 그것이 바로 '정언적 명령'이었고, 세실리아는 그것을 믿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