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섭은 공장의 꽃인 유진 누나를 좋아해 힘든 2교대 공장 일을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작업반장에게서 유진 누나에 대한 믿을 수 없는 소문을 듣게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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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떡하겠는가. 그래요?" 그러나 내 시계만이 대답해 주었다. 안정적이고 알아들을 수 없는 똑딱거림 아무도 나를 도울 수 없었다. 넓은 세상에 하나 물어봤더니, 그들은 할 수 없었다 심지어 에디스 캠벨도 "당신은 그럴 거예요. 알고 있다."; 하지만, 아, 몰랐습니다. 그래서 아침이 다 되어서야 다시 일어나 길을 떠났다. 내 책상으로 가서 작은 비밀 서랍을 열고 사진을 찍다 그 사진은 내가 산 사진이다. 뉴욕에서 로버트 드윈넬을 본 후 오후의 극장 물론 그것은 어리석고 내 또래의 소녀가 그림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매우 불합리하다. 그녀의 책상 비밀 서랍에 있는 배우의 모습. 못해요 도와줘 그 사진은 거의 나의 이상형이었다.[159] 지금 5년 내가 그렇게 좋아하는 배우가 아니었다. 많이(물론 배우들은 그렇지 않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내가 존경하는 사람은 로버트 드윈넬 자신이 아니었다. 그야말로 그의 눈빛과 말투에 담긴 유쾌한 표정이었다. 그는—너무나 잘 기억하고 있었다—걸어다닐 때의 탁자 가장자리에 아무렇게나 앉아 있는 무대. 한 발을 휘젓는 심장이 찢어지기 직전이었다. 그 남자가 사랑을 나누는 걸 보기 위해 내 눈 밖에 났어 그는 곤욕을 치렀다. 그의 손으로, 그리고 그의 눈으로 하는 일종의 미련. 여주인공도 매번 그의 앞에 있었다. 심지어 그가 그녀에게 청혼하기 전에, 나는 그가 그녀를 사랑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그 후에—아, 정말이지 로버트 드윈넬이 무대 밖에서도 그 여배우를 사랑했나 봐요 메이너드 박사의 손은 내 주위를 한 번도 맴돌지 않았었다. 그가 나를 도와 코트를 입었을 때의 어깨; 그는 이미 가지고 있었다. 사람이 많은 방을 가로질러 웅변적으로 나를 쳐다보지 않았다. 그리고 내가 그와 결혼하기로 약속한 후에도 그는 결혼하지 않았다. 어떤 미친 듯한 기쁨의 물결에도 나를 그에게 짓눌렀다. 나는 물끄러미 바라보았다. 로버트 드윈넬의 사진에서 30분 동안요 내가 잠시 모든 문제를 잊어버렸어. 잊어버렸어. 그 남자의 모습을 기억하고 있는 모든 것 콜 터무니없고, 말도 안되고, 말도 안되고, 하지만 내가 마침내 눈을 들어 일어났을 때, 맑게. 막 깨지던 날, 새로 태어난 환영처럼 밝게 빛나던 날, 알고 있었어. 그냥 매일 결혼할 수 없다는 걸 알고 있었어. 친절한 메이너드 박사님 마치 로버트 드윈넬이 그 사진에서 일어나서 걸어갔었다. 내게로 와서 내 손을 잡고 "기다려야 한다. 저 같은 사람을 위해서요." 그리고 고개를 들어 알고 있었다. 그래야 한다고 생각했어 기적 같았어, 그리고 난 절대 그럴 수 없어 문득 떨리는 가슴속의 확신을 잊는다. 나는 내 책상으로 가는 길을 찾았고 그것을 비추어 보았다. 사랑스러운 새 아침, 종이 한 장을 뽑고[160] 에디스 캠벨에게 편지를 써서 내가 할 준비가 되었다고 그녀에게 말했다. 친하게 지내다 갑자기 얼굴을 맞대고 나의 꿈속의 남자의 짜릿한 모습, 나는 깜짝 놀랐다. 20명의 에디트 캠벨과 함께 살 준비가 되어있다. 중 물론 메이너드 박사와 결혼할 수도 없었고, 조금 애석해 하거나 하는 마음으로 내 마음, 나는 마침내 그에게 다음과 같은 메모를 썼다. "친애하는 메이너드 박사님, 난민은 모든 것을 매우 신중하고 신중하게 생각해왔다. 그녀의 집 조각들을 모으기로 결정했다. 샌프란시스코처럼 같은 장소에서 재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모든 놀이를 내려놓고 무엇인가로 덧붙였다. 고통스럽다는 걸 알았죠 "할 수 없어요, 메이너드 박사님. 노력했는데 할 수 없어요. 하지만 넌 항상 내가 아는 가장 친절한 사람이 될 거야. "루시 체니리 바스." "이제 오지 않으면!" 사진을 향해 말했고, 몸을 앞으로 내밀고 내 품에 머리를 파묻었다. 그렇게 해서 박사님이 그렇게 되셨군요. 메이너드가 갔다 독일로 혼자 가고 집에 남아서 내 전투를 치르다 그가 무미건조한 회색빛 아침이었다. 3주쯤 지난 후에 항해했다. 나는 내 방에 정확히 혼자 앉아있었다. 11시—항해를 하는 시간—상상하려고 애쓰는 저 아래 뉴욕에 있는 메이너드 박사님은 그의 옥스포드에서 작별 인사를 하는 화이트 데크 라이너. 회색 외투 가장 좋은, 가장 맛있는, 치어리더 찜질기가 있을까 해서요. 내가 쓸 수 있는 편지가 갑자기 그에게 도착했다. 일반 가사노동 소녀 메리가 밀었다.[161] 내 방문을 열고, 그 안에 있던 길고 하얀 상자에 쑤셔넣었다. 급행으로 오다 의아하다는 듯이 그것을 열고 헐떡거렸다. 내 시선과 마주친 싱싱한 붉은 장미의 큰 덩어리에 나는 그것들을 내 품안으로 들어올렸다. 꼭 그런 것 같았다. 내가 아는 가장 친절한 남자가 불쌍한 나를 위해 그들을 던졌었다. 큰 배가 있는 바로 그 순간 해안에서. 철수하고 있었고, 나는 그들을 안전하게 잡았었다. 팔. 약간의 절름발이 카드가 함께 왔다. 그것들. 그 막대기는 봉투에서 모두 떨어져 나와 있었다. 풀어진 장미 꽃잎처럼 침대에 쓰러졌다. 나는 몸을 기울였다. 그리고 그것을 집어들었다. 잉크가 조금 흐르기 시작했다. 메세지가 마치 얼룩무늬 종이에 쓰여진 것처럼, 그래도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세마리 꼬마 말이 내 눈에 뜨거운 눈물을 자아냈다. 카드에는 "용감한 샌프란시스코를 위하여"라고 쓰여 있었다. 채프터 13세 메이너드 박사 이후 몇 달이 지났다. 유럽으로 갔다. 두 가지 작물이 있었다. 10월달에 나 혼자 모일 밤을 가지고 그는 떠나갔다. 지루하고, 회색이고, 중요하지 않은 크리스마스 두 개. 내가 가장 행복했던 날 이후 밤들 에디스 아버지의 집을 지휘한 지 오래됐어요 어려운 조정이 모두 이루어졌으니, 기계 소리가 들리지 않고 작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집 자체가 당당한 식물로 발전했다. 그리고 현대적인 공장으로서 번영하고 있다. 나로서 오늘까지 글을 써요, 난 내 새 침실에 앉아서 새로운 포르테-코체르 위에 세워져 있는 그대로의. 방은 욕조 두 개와 샤워실로 잘려져 있었다. 로즈 크레톤 목걸이로 둘러쌓여있어, 레이시 커튼, 그리고 섬세하게 음영 처리된 전등 내 삶의 사람들조차 너무 급진적으로 변했다. 내가 그들을 거의 알아볼 수 없다는 것을 한때는 일하고 보살핌을 받았죠 루스는 로 성장했다. 매력적인 젊은 숙녀; 쌍둥이가 졸업을 했다. 대학 출신이고 그들만의 길을 얻고 있다—말콤 뉴욕과 올리버가 벌목공 캠프에서 웨스트; 톰은 중년; 내가 방문했던 엘리스 지난 겨울, 그녀의 머리는 약간 뚱뚱해지고 있다. 회색빛을 뿌리고; 알렉은 그의 성격을 묻었다. 에디스에서는 아무것도 예전과 같지 않다. 이븐 힐튼 달라요. 메인 스트리트에 있는 오래된 브룩스 호텔, 조지 워싱턴이 한 때 잠시 멈췄던 곳[163] 밤, 허물어졌다. 새 우체국이 하나 생겼다. 시청이 새로 생겼어요. 이중궤도 전기자동차 노선이 있어요. 보스턴까지요 그 마을에는 두 개의 택시가 있다. 그리고 새로운 극장이야. 닥터 메이너드의 집 모양은 무덤처럼 와이스터리아 덩굴만이 살아있는 것이다. 그것에 대해. 머리카락처럼 죽은 후에도 계속 자라요. 감겨요. 문과 창유리를 가로질러 코일링 손을 떼고 뒤로 밀지 않고 젊은 남자 의과대학을 막 졸업했다. 메이너드의 연습. 그리고 친절하고 상냥한 닥터. 메이너드 본인도 그런 사람인지 의심하기 시작한다. 존재한 적이 있다. 그가 가버렸을때 그는 그의 차를 팔았다. 제이크 피켄스, 블론델에 배관공 거리, 그리고 내가 에디트 집에서 거창하게 지나갈 때 까지. 리무진 나는 Mr. Picens가 낑낑거리며 일어나는 것을 보았다. 메인 거리, 엄청난 어려움과 함께 추근추근. 그 가엾은 낡은 기계는 고물을 살 준비가 되어 있는 것처럼 보였다. 무더기. 그것에 대한 큰 동정의 물결이 나를 엄습하다. 내 눈에 눈물이 맺혔어 오, 내가 할 수 있으면 좋겠다. 내 옛이야기를 곧이곧대로 했다 그렇지만 모든 게 변해야 할 것 같아요 집도 변해야 하고 도시와 자동차, 그리고 사람과 그 사람들 역사학 겨우 2년 전 일이라니 믿을 수가 없다. 나는 큐폴라에 올라타서 몸을 가둬 버리곤 했다. 아래 모든 것에서 지금은 큐폴라가 없습니다. 그것은 어긋나는 사마귀처럼 잘려 나갔다. 나는 놀랐다. 참으로 엄청난 것을 발견하다 그것은 운반되기를 기다리는 잔디밭에 서 있는 것과 같았다. 떨어져. 쓰러진 말이 생각났다. 포장도로에서. 충분히 적당한 대칭으로. 위치, 그러나 끔찍할 정도로 어색하고 절대적이다. 땅바닥에 널브러져 있는 거대한 왜, 왜![164] 네 마리의 말을 끌고 사일러스 모튼 노인의 집으로 올라갔다. 사일러스 모튼은 새그 힐 근처의 농부이고 그는 내 신성한 신전을 15달러에 샀어. 그는 쓴다. 암탉을 위한 거야! 내가 보기엔 신성불가침인 것 같았지만 하지만 암탉들이 알을 낳았다고 모튼 씨는 말했다. 만약 그들이 홀렸다면. 창유리의 상단 부분 큐폴라에는 노란색 스테인드글라스로 만들어졌고 그리고 그가 생각하길—실라스 모튼은 일종의 여자다. 발명가—암탉들이 햇빛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 그리고 봄이 오고 있습니다. 나는 그에게 큐폴라는 영감을 받은 나는 사진을 아주 조금 전에 보았다. 부인이 있는 농가 에디는 그녀의 책 "사이언스"를 썼습니다. 그리고 건강." 만약 내 책이 출판된다면 그리고 몇몇 사진작가는 그 집을 찍었다. 내가 쓴 그 책에는 늙은 암탉이 상을 타다 영감의 큐폴라가 없어지고 프랑스 지붕이 완전히 없어져서 철책과 철분수가 팔렸다. 한쪽에 퍼지는 포르테코체르, 고물상에게 다른 쪽에는 당구장이 있고, 낮은 곳에 테두리를 둘러싼 모자에 넓은 테두리와 같은 베란다. 전체 구조와 모든 것이 밝은 노란색으로 칠해졌다. 초록색으로 다듬어진 당신은 이 세상에 태어나지 않았어요. 메인 스트리트 240번지를 한때 갈색이었고 네모지고 못생긴 4분의 1의 마굿간이 새로 생겼어요. 집 1마일 뒤쪽에 잔디밭이 있다. 잔디밭이 있다. 옛날에는 채소밭이었다; 오래된 사과 과수원은 지금은 중앙에 수영장이 있는 움푹 패인 정원 나로서 라고 써라 나는 흐르는 물줄기의 졸졸 흐르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작은 인공연못에서 뿜어져 나와, 물꼬를 잡다. 잔디 깎는 기계 달리기의 흥겨운 소리. 자동차로 에디스가 선택한 이름[165] '홈스테드'가 이 모든 웅장함에 있어 새겨져 있다. 에 있는 모든 노트 종이의 맨 앞에. 기득권층 홈스테드! 라고 할 수 있다 윈저 성을 "바이드 어 웨" 또는 "바이드 어 웨"라고 부른다. 이 눈부시고, 주례적이고, 돌처럼 "드르르 여관" 평범하고 달콤한 것을 제안하는 모든 것을 궁전하다. 가정적인 위안 줄리엣에게 마지막으로 편지를 썼을 때 나는 검은 잉크 선을 큰 글씨로 그렸다. 홈스테드"와 위에 "월도프-리츠-플라자"라고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