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연상의 여친과 동거 중인 승호. 너무나 섹시한 여친이지만 그녀의 투정에 점점 지쳐간다. 오랜 취업 준비 끝에 마침내 취직하게 된 승호는 부푼 꿈을 안고 회사에 출근하게 되고 그곳에서 자신보다 어린 상사, 유재은을 만나게 된다. 상냥한 그녀와 점점 가까워지며 두 여자를 향한 감정에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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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짧은 추론의 유일한 목적은 앙구스 달리름플이 이탈리아에서 부주의한 게으름뱅이이자 관광객이 아니며, 그가 한 일에 대해서는 반밖에 책임지지 않았고, 그의 생각에 대해서는 전혀 책임지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오히려 그는 매우 특이한 재능과 우수한 교육, 그리고 드물게 사업을 하는 사람, 강하고 조용하고 사려 깊은 사람, 약 8살에서 20살 정도 되는 나이, 그리고 막 자신의 힘을 자신이 의심했던 것보다 더 큰 것으로 느끼기 시작한, 수비아코에서 가을을 보내고, 소라 난나의 객실을 불을 켜놓고 고용했다.그가 잠가둔 방, 그리고 테이블, 의자, 현미경, 책 몇 권, 화학약품 몇 개와 간단한 기구 몇 개를 가지고 있었다.
그의 존재는 처음에는 단순히 '닥터'라고만 일컬어지는 마을의 의사 소르 토마소 타데이의 마음에 질투심을 불러일으켰는데, 다른 것은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달림플은 인간의 본성에 대한 재치와 지식이 없는 것은 아니었다. 그는 외국인으로서 원어민 의사들에게 어떻게 하는지 배우기 위해 왔다고 설명했다.[22] 그는 이탈리아에서 악성 열병을 치료받았다; 그리고 그는 인내심을 가지고 소르 토마소의 오래된 이론에 귀를 기울였고, 여전히 더 오래된 그의 관습을 묵묵히 지켜보았다. 그리고 소르 토마소는 방대한 거래를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달림플의 순종적인 침묵에 대해 높이 인정하며, 그 청년은 겸손의 경이라고 말했으며, 만일 그가 수비아코에 10년 정도 머물면서 소르 토마소 자신에게서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다면, 정말로 언젠가는 꽤 훌륭한 의사가 될지도 모른다고, 그것도 아주 비범한 일이었다.예전의 개업의 입장에서 자유분방한 입장을 취했고, 하숙인의 성격에 대해 스테파노네를 안심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
스테파노네 부부에게는 의심과 의혹이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그들은 프랑스인과 오스트리아인을 제외한 모든 외국인이 개신교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으며, 빠른 날에 고기를 먹었으며, 악마들의 가장 특별한 보호 아래 있었는데, 그들은 이 세상에서 그들이 다음 번에는 더 잘 태울지도 모른다고 살찌게 했다. 그러나 스테파논은 가까운 곳에서 진짜 외국인을 본 적이 없었고, 살아 있는 어떤 인간도 달림플이 매일 먹고 싶어하고, 돈을 내고, 소비하는 것처럼 그렇게 반숙해진 살을 하루아침에 삼켜버릴 수 있다는 것을 상상하지 못했다. 더구나 수비아코에는 그처럼 뚜렷한 고통을 겪지 않고 강한 산주의 포만적인 주사를 삼킬 수 있고 또 삼킬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23] 그의 화분에 의한 효과 더구나 달림플은 침실 옆에 마련해 두었던 작은 실험실에서 밤낮으로 이상한 짓을 했고, 때론 불성실하고 악한 냄새가 문틈을 통해 풍기고, 침실에서 바깥 계단까지 스며들어 집안 곳곳을 뚜렷이 감지할 수 있었다. 따라서 스테파노네는 오랫동안 자기 하숙인이 어둠의 힘과 결탁하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마다 그렇게 규칙적으로 청구서를 지불하고, 음식과 술값 때문에 다투는 일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자기 하숙인을 집안에 가두어 두는 것은 안전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는 스테파노네는 처음에는 마음이 기울어져 있던 대로 기권하고 실험실로 들어가 교구 사제, 성수 분지, 장전된 총의 지원을 받아 세 가지 모두 엑소시즘에 필요하다고 여겼으며, 조금씩 의사 소르 토마소는 달리엠플이 그 자리에 있다고 설득했다. 심오한 학문에 깊이 몰두하고 있는 가치 있는 청년으로, 구마하기보다는 존경을 받아야 한다.
그는 개신교 신자다. 하지만 그는 여권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그를 내버려 두자."
그 당시 여권의 존재는, 그 당시에는 불필요한 것이었지만, 단순한 스테파노네의 눈에는 강한 주장이었다. 그는 상상할 수 없었다.[24] 악마에게 영혼을 팔아버린 마술사가 여권을 가지고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그래서 그 문제는 해결되었다.
마리아 아돌로라타 수녀는 감방의 열린 문 옆에 앉아 작은 발코니의 돌로 된 파라펫을 건너며 해가 산 뒤로 멀리 보이지 않게 내려갈 때 변하는 서쪽 하늘의 풍요를 지켜보았다. 달은 10월이었지만 오후는 따뜻했다. 매우 고요했고, 방금 끝난 베네딕트 예배 동안 합창단에서는 공기가 가까이 있었다. 그녀는 의자에 기대어 몸을 뒤로 젖히고, 숨쉬면서 입술이 갈라지며, 숨쉬는 동안 기분전환에 대한 감지할 수 있는 욕구를 느꼈다. 그녀는 무겁고 하얀 손에 바늘 조각을 들고 있었다. 바늘은 린넨을 찔러 넣었지만 바느질은 아직 끝나지 않은 상태였고, 뾰족한 손가락 하나가 바늘을 뽑기로 결심하기 전에 물질이 미끄러져 들어가지 않도록 다른 손가락에 맞닿은 두 개의 가장자리를 눌렀다. 발코니 밑의 정원 깊은 곳에는 늦은 꽃들이 위쪽의 밝은 하늘에서 이상하게도 선명한 색채를 취하고 있었고, 도둑놈들을 막기 위해 맞은편 벽의 모르타르에 박혀 있는 깨진 유리 조각들이 안개 낀 거리를 배경으로 거친 루비 줄처럼 빛나고 있었다. 하얀색 조차도[26] 맨몸의 세포벽과 작은 침대 발치에 가로놓여 있는 거친 회색 담요가 조금의 색깔로 술을 마셨고, 덜 회색빛과 덜 암울해 보였다.
열린 문 위 높은 처마에서 제비들은 황금빛 속으로 쏘아져 내려가서 큰 원을 치면서 성벽 바로 너머에서 일정한 날개를 활짝 펴고 위아래로 흔들면서 하늘의 붉은 금빛을 반사했다; 그리고 각각 전속력으로 돌면서 다시 위쪽으로 치고 순식간에 보이지 않게 되었다, 아브.보풀을 지나치게 먹다 수녀는 그들을 지켜보며, 그들을 하나하나 차례대로 따라다니며 그들이 몇 번이고 눈에 번쩍 뜨이면서 따로 알아보려고 했다.
그녀의 입술은 갈라져 있었고, 그곳에 앉으면서 그녀는 아주 부드럽고 꽤 무의식적으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그녀는 그 노래가 무엇인지 말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 말들은 이상하고 묘하게 나뉘어져 있었고, 거의 모든 스테이브와 함께 되돌아오는 어떤 일정한 간격에 치명적인 슬픔이 있었다. 그러나 그 목소리 자체는 비록 그녀가 혼자서 그렇게 부드럽게 노래를 불렀지만, 깊고 감동적인 진동과 먼 고조파들로 가득 차 있는 평범한 목소리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아름다웠다. 그녀의 노래와 같은 음은 그녀가 오래 전에 죽었을 때,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한 번 숨소리만 들을 뿐 많은 것을 주었을 때, 귀와 때로는 심장에도 거슬린다.
마리아 아돌로라타는 노래를 부르지 않는 것이 힘들었다.[27] 가끔, 그녀가 독방에 혼자 있을 때, 비록 그것이 그렇게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었지만. 노래하는 것은 정말 자연스러운 선물일 때, 말과 몸짓과 입술에 미소를 머금은 것만큼, 몸짓이나 말보다 노래하는 것이 그나 그녀에게 더 예리한 즐거움이라는 한 가지 차이점이 있을 때, 표현의 선물이다. 음악, 특히 노래하는 것은 육체적 표현일 뿐 아니라 육체적 표현일 뿐 아니라 육체의 즐거움일 뿐 아니라 영혼의 '결손'이기도 하다. 비록 멜로디가 때로는 무언의 사고의 청각적 번역일 뿐만 아니라 말없는 열정의 무의식적인 말일 수도 있지만, 자연스럽고 자연적으로 노래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감각에 의해 육체적으로 강하고 풍부한 천성의 재능이다.
그리고 마리아의 노래에는 그 알 수 없고 치명적인 어떤 것이 있었는데, 수녀들은 때때로 그녀의 얼굴에서 보았고, 지금은 그녀가 노래할 때 그녀의 눈에서 보았는데, 그들은 더 이상 제비들의 선회하는 모습을 따라가지 않고 해가 지는 하늘에서 불꽃 같은 반사작용과 함께 고정되고 어둡게 자라났으며, 규칙적인 모습은 희고 곧고 네모진 아가씨가 자라났기 때문이다.좁은 방 안에 짙어지는 그림자를 심어주다 그 깊은 목소리는 조금 떨렸고, 존재감이 그녀를 관통해 소름이 끼치게 만들면서 어깨는 어두운 베일의 무거운 주름 밑에서 짧고 떨리고 있는 움직임을 보였다. 그러나 목소리는 끊기지 않았다.[28] 그리고 그녀는 계속해서, 목구멍에 가득찬 음표가 부풀어오르고, 좁은 벽 사이를 진동하며, 열린 문으로 떠다니며 제비의 비행에 동참했다.
감방의 문이 부드럽게 열렸지만 그녀는 듣지 못하고 의자에 기대어 산 위의 분홍빛 구름을 가만히 바라보며 노래를 불렀다.
"죽음은 나의 사랑, 검은 눈의 죽음—"
그녀는 노래를 불렀다.
"마리아!"
그 여인은 문간에 서서 그녀에게 말을 하고 있었지만 그녀는 듣지 않았다.
"그의 손은 달콤하게 차갑고 부드럽군."
부추와 반딧불의 꽃들-
성자 요한!"
"마리아!"라고 절규하는 여포가 초조하게 소리쳤다. "무슨 바보 같은 소리를 하는 거야? 내 방에서 네 소리가 들렸어!"
마리아 아돌로라타는 출발하여 자리에서 일어나 여전히 바늘땀을 쥐고 있다가 갑자기 눈을 내리깔고 윗사람 쪽으로 반쯤 돌아섰다. 노부인은 느릿느릿 위엄을 갖추고 앞으로 나와 발코니 문까지 걸어갔는데, 그곳에서는 아름다운 하늘을 바라보며 잠시 가만히 서 있었다. 그녀는 키가 너무 작고 체격이 강했기 때문에 위엄 있는 여자는 아니었지만, 그녀는 그처럼 침착한 우월감을 가지고 있었다.[29] 교회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속하는 것 같은 위엄 있는 장소 그녀의 큰 이목구비는 비록 너무 무거웠지만, 그들의 지나친 창백함 속에서 위압적인 반면, 크고 검은 눈동자의 주위와 아래에 있는 넓고 짙은 갈색의 그림자는 아마도 원래의 성격과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는, 얼굴의 깊이를 표현해 주었다. 눈에 띄는 얼굴이었고, 절친과 조카딸의 나이 사이의 넓은 간격, 그리고 색칠의 자연스러운 차이 등을 고려할 때 두 여자의 가족적 닮은 점이 강했다.
그 여인은 유일한 의자 위에 앉았고, 마리아는 그녀의 손에 바느질을 한 채 그녀 앞에 서 있었다.
"감방에서는 노래를 부르면 안 된다고 자주 말해 왔다"고 애비가 차갑게 심한 어조로 말했다.
마리아의 어깨가 베일을 조금 흔들었지만 여전히 바닥을 바라보았다.
"어쩔 수 없어."라고 그녀가 억눌린 목소리로 대답했다. "내가 노래하는 줄 몰랐어—."
"그건 말도 안 돼! 어떻게 노래를 할 수 있고, 어떻게 모를 수 있을까? 넌 귀머거리가 아니야. 적어도, 당신은 예전처럼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나는 그것을 가지지 않을 것이다. 내 방만큼 멀리서도 네 소리가 들려. 사랑 노래도!"
"죽음의 사랑" 마리아가 제안했다.
"그것은 아무 차이가 없다."고 장로가 대답했다.[30] 아가씨. "노래로 자매의 평안을 어지럽힌다. 규칙을 알고, 그 규칙을 지켜야지, 다른 규칙들처럼. 꼭 노래를 불러야 한다면 교회에서 노래를 불러라."
"그렇소."
"아주 좋아, 그것으로 충분할 거야. 너는 항상 노래를 불러야 하니? 추기경이 꽤 가능한 한 나를 찾아왔다고 가정해 보자면, 그는 우리의 훈육에 대해 어떤 인상을 받았을까?"
"아, 추기경 아저씨는 내가 노래하는 것을 자주 들으셨습니다."
"그 사람을 '외삼촌 추기경'이라고 불러서는 안 된다. '삼촌 프리스트'라고 말하는 것은 서민들과 같다. 적어도 백 번은 말했잖아. 그리고 추기경께서 당신의 노래를 들으셨다면, 그보다도 더 심한 일이오."
"그는 내게 좋은 목소리를 가졌다고 말한 적이 있다." 여전히 이모 앞에 서 있는 마리아를 관찰했다.
"좋은 목소리는 신의 선물이고 교회에서 쓰는 것이지만, 주목이나 찬탄을 끌 만한 그런 방법은 아니다. 내 딸아, 악마는 어디에나 있고, 우리의 최고의 선물을 유혹의 수단으로 이용한다. 추기경은 방금 들은 마녀의 사랑 노래를 네가 부르는 것을 확실히 듣지 못했다. 그는 나처럼 너를 나무랐을 거야."
"사랑의 노래가 아니었어. 그것은 죽음과 세인트 존의 전야에 관한 것이다."